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5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5기 교육생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0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명…포스코 그룹사 취업 대비 맞춤형 교육
광양시청
광양시청

광양시는 제5기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청년들의 관내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9년 광양시와 포스코그룹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5년째 추진해 오고 있다.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과 높은 취업률로 매년 구직 청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사업으로, 특히 올해부터는 더 많은 청년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단기(2주)과정을 거쳐 최종 장기과정 교육생을 선발하게 된다.

1차로 서류심사를 통해 단기과정 교육생 80명을 선발하고, 6월 중 2주 과정의 교육 기간 교육생들의 실력과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장기과정 교육생 4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40명은 7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직무기초, 현장실습, 인성교육, 모의 면접 등 포스코 그룹사 취업을 목표로 종합 취업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광양보건대 내 위치한 광양만권HRD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지역 내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7일부터 17일까지 이메일(gyhrdppp@gmail.com)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문의는 (사)광양만권HRD센터(815-4941)로 하면 된다.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가 지역 내 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