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 광양예술창고 '북적북적'
상태바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 광양예술창고 '북적북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4.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화 시장, 아이들 대상 북콘서트

광양시는 지난 20일 광양예술창고 복합문화공간에서 열린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7세에서 초등 1학년까지 100여 명이 참석해 ▲시장님과 함께 읽는 그림책 ▲앙상블 클래식 공연 ▲시장·김중석 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 체험 등 공감각적 심상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김중석 작가의 그림책 『나오니까 좋다』를 우리 시 어린이(아이캐슬어린이집 여아윤) 1명과 함께 주인공 ‘릴라’와 ‘도치’ 역(役)을 각각 맡아 직접 읽어주는 시간을 가지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다국적·다문화 어린이 포함한 100여 명의 어린이에게 『나오니까 좋다』 그림책 키트를 배부해 참가자 모두가 함께 그림을 그리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참관한 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인화 시장은 “책을 클래식 공연이나 드로잉 체험 등 다양한 연계 활동과 함께 접함으로써 독서의 재미와 즐거움이 배가된다”며 “창의적인 아이들로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예술창고는 다양한 예술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과 광양시민이 함께하는 주말프로그램인 <NADO 예술가> 체험,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를 위한 <갤러리 초대전> 전시, <청춘 마이크> 공연 등 매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광양시민들과 문화예술가들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