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그림책도서관, 국내 최초 IBBY Silent Books 세계순회전시
상태바
순천그림책도서관, 국내 최초 IBBY Silent Books 세계순회전시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5.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BY 소리 없는 책, 최종목적지 람페두사 특별전시'
6월 30일까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임시 휴관했던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는 지난 19일부터 국내 최초로 ‘IBBY 소리없는 책 : 최종목적지 람페두사’ 특별전을 6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의 대표 프로젝트인 이번 ‘IBBY 소리없는 책 : 최종목적지 람페두사’특별전은 글자 없이 그림과 이야기만으로 구성된 전 세계의 아름다운 ‘글 없는 그림책’들을 모아 람페두사 IBBY 도서관에 전달하고, 같은 목록의 도서를 전 세계의 어린이가 함께 할수 있도록 하는 세계 순회 전시이다.
 
2012년 처음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아프리카나 중동에서 유럽으로 이주하는 수많은 난민들의 경유지인 이탈리아 람페두사 섬의 난민 어린이들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문학과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국제공조로 이루어지는 문화 사업으로 람페두사 섬에 세워지는 어린이 도서관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 없는 그림책’또는‘소리 없는 책’이라 불리는 이 책들은 이야기가 오로지 그림으로만 표현되는 책들이다. 글로 적힌 텍스트가 중심이 되는 작품에서 감상을 방해하는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또한 서로 다른 문화적, 언어적 배경을 가진 어린이와 어른이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과 교감을 잇는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계순회전시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총67권의 책이 선정되어 있고 한국그림책은 10권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특별전은 도서관 내 2층 특별전시장에서 개최하며 관람료는 3천원이며 순천시민은 2천원에 입장할 수 있다. 모든 관람객은 방역을 위해 입장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호흡기 체크, 명부작성, 개인 간 1~2m 거리유지 등 시설이용 수칙을 준수해야만 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061-749-8892) 또는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BY(International Board on Book for Young people)
 -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 책과 아이들을 한 데 모으는 것에 전념하는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국제네트워크를 상징하며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감독하는 비영리단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