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현 의원, 제44회 장애인의 날 표창
상태바
유승현 의원, 제44회 장애인의 날 표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4.2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인권 향상·복지 증진 공로
유승현 의원
유승현 의원

순천시의회 유승현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은 지난 19일, 완도군 청해진스포츠센터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전라남도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이번 표창장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유승현 의원은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순천시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보험 가입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조례’를 개정하여 실태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강화했다.

이와함께 특수학급 중증장애학생 학습 및 활동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장애인 권익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유승현 의원은 “장애인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지금까지 해온 일보다 앞으로 해야 할 일이 훨씬 더 많은데, 영광스러운 표창장을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장애인의 날에만 보이는 반짝 관심이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