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여수산단 노조협의회 간담회 
상태바
권향엽, 여수산단 노조협의회 간담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4.0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과 복지 향상, 매우 중요한 문제"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와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의장 김광용)는 지난 5일 여수국가산단에서 근무하는 지역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필요한 정책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여수국가산단의 미래 발전과 근로자들의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둔 다양한 의제들을 논의한 자리였다.

간담회에서는 △여수국가산단의 노후화된 설비 개선 △통합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전과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고, 주변 지역 지원을 국가가 책임지도록 하는 국가 산단 관련 특별법 제정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산업 안전보건 환경 관리 및 친환경 산업단지 구축을 위해 노동조합과 정치권이 지속적으로 협의할 수 있는 체계 마련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여수국가산단 내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조치들도 나왔는데 △질식사고 대비 거점병원 지정 △고압산소 및 치료약물 상시 보유 △안전 대피로인 비상 지하도로 건설 등이 논의되었으며, 여수국가산단 사택의 재개발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 방안도 제시됐다.

김광용 의장은 “아직까지도 안전을 위협받는 현장은 생계를 이어나가야하는 노동자들 입장에서 부담이다”며 “정책적으로 보장이 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향엽 후보는 “여수국가산단에서 근무하는 우리 지역민들의 안전과 복지 향상은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