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도전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여수시, 청년도전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4.0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5일까지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정범)는 ‘여수시 청년도전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예비창업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여수시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여수 지역 청년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청년 예비창업자의 역량 향상을 위한 창업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평가를 통해 사업화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최종 10명에게는 1인당 최대 2천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지원되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인 전남으뜸창업 플랫폼을 통해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3/29)을 기준으로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협약일로부터 1개월 이내 여수시로 전입이 가능한 만 18세 ~ 45세의 청년 예비창업자로, 협약 기간 및 협약 종료 후 2년 동안 주소지와 영업장 소재지를 여수시로 유지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여수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투자본부(661-1936)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범 센터장은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야말로 청년 인구유출 문제를 해소하는 단초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