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
상태바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5.0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공연 문화 확산

순천문화재단(이사장 허석)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재)지역문화진흥원, 순천시가 후원한‘제1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개최됐다.

전국 최초 생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은 순천생활문화인 120팀(총 참가인원 438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4일간 ‘무관중 콘서트’형식으로 진행됐다.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사전행사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계의 새로운 트렌드‘랜선 공연’을 통해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코로나블루(코로나 트라우마) 치유 및 새로운 관람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무관중 콘서트는 오케스트라, 팝페라, 난타, 대금, 민요, 시조창 합창 등 다채롭고 풍성하게 구성되었고 순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됐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과 낙안읍성 민속마을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5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상영되어 순천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순천 생활문화인들의 공연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공연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가 동참하는 ‘#덕분에챌린지’(대한민국 의료진들을 위한 릴레이 응원이벤트) 퍼포먼스와 순천생활문화인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상록수 2020’도 곧이어 공개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제1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에 대한 많은 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순천의 문화예술인을 위한 재단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