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춘웃장' 청년창업가, 책 출간 화제
상태바
순천 '청춘웃장' 청년창업가, 책 출간 화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4.2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명 씨 ‘더 건강한 비건베이킹 레시피 85’ 출간
전남 유일 채식 베이커리 전문점 ‘해즈노’ 운영
이상명 대표
이상명 대표

순천 전통시장 ‘청춘웃장’의 입점업체 ‘해즈노’이상명 대표가 채식 베이커리 레시피를 정리한 ‘더 건강한 비건베이킹 레시피 85’를 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책에는 저자가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비건, 글루텐프리 재료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쿠키, 타르트, 머핀, 스콘, 케이크는 물론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푸딩까지 건강한 베이킹 레시피들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특히 ‘비건&글루텐프리 홈베이킹’이라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새로운 베이킹 분야를 개척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의 저자 비건 베이커리 전문점 ‘해즈노’ 대표 이상명 씨는 부산출신 경력 10년차 비건 파티셰로, 부산 롯데호텔, 오사카 스위스호텔 등에 근무하며 창업의 꿈을 키워오다 전남 출신 장인어른의 추천으로 순천시 청춘웃장에서 그 꿈을 펼치고 있다.
 
책 '더 건강한 비건베이킹 레시피 85'
책 '더 건강한 비건베이킹 레시피 85'

‘해즈노’는 청춘웃장에서 밀가루, 우유, 계란, 버터 등 유제품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도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 건강식 비건 베이커리를 판매하며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SNS홍보를 통해 온라인 주문 단골 고객을 확보했고, TV방송에도 출연하여 전국적으로 채식베이커리 ‘해즈노’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중이다.

이상명 대표는 “전국에 있는 청년몰 입점자 중 책을 출간하게 된 최초의 입점자로서, 앞으로 청년몰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고 편견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성공사례들이 많이 나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출판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