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교육청-환경련, ‘클린학교 만들기’ 협약
상태바
순천시-교육청-환경련, ‘클린학교 만들기’ 협약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4.2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학교를 위한 쓰레기 분리배출
학생과 함께 공동 협력체계 구축

순천시(시장 허석)와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순천환경운동연합(상임의장 김효승)은 22일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학생과 함께하는 클린학교 만들기’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사업추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학생과 함께하는 클린학교 만들기공동 운영 △각 기관·단체별 실천과제 상호지원 및 홍보 △상호 발전과 협력을 위한 지속적 교류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클린학교 만들기’ 사업은 순천시 왕지초, 왕운중, 남초, 순천여자중 4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주요내용은 환경교육, 분리수거 시설 모니터링, 재활용분리수거시설 설치 등이다.
 
올 연말까지 운영되는 클린학교 만들기 사업은 순천시가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순천환경운동연합에서 사업실행과 결과보고,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대상학교 추천과 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협약에 참여한 3개 기관 단체는 교실 내에서 쓰레기 분리배출 실천이 가정에서 이어지도록 유도하고, 향후 직면하게 되는 쓰레기처리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계기 마련되도록 협조체계 구축 및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 의지를 다졌다.
 
허석 시장은 “클린학교 만들기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교육을 쉽게 이해하고, 생활속에서 밀접하게 느끼고 있는 쓰레기 문제에 대하여 학생들이 쓰레기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자원 재활용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