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예비 청년 창업가 2차 모집
상태바
광양시, 예비 청년 창업가 2차 모집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8.21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예비 청년 창업가 6명
2년간 최대 3천만 원 지원

광양시는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향토자원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예비 청년 창업가를 오는 30일까지 6명을 추가로 2차 모집한다. ‘향토자원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향토자원을 소재로 콘텐츠나 ICT 융합 등 지식서비스 분야 아이템을 발굴하여 직무교육 및 창업 컨설팅 후 창업으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만 18~39세 이하 고용보험 미가입 청년으로 창업을 원하거나 준비 중인 자이며, 취업 및 사업장등록이 되어 있는 자와 유사한 내용의 지원사업을 받고 있는 자는 제외 대상이다.

추가로 모집하는 6명은 △창업직무교육 △선진지 견학 △1:1 맞춤형 창업 멘토링 등을 받은 후 최종 3명을 창업 지원 대상자로 선발한다.

선정되면 2년간 최대 3,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최종 창업 자금 지원 대상자는 광양시 주소 이전이 필수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이달 30일지 ‘전남 청년 내일로’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광양시는 자연자원, 농산물, 먹거리 등 창업 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자원이 풍부한 도시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다”며 많은 청년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1차 창업자 중 버섯을 향토자원으로 하여 버섯 폐사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한 온·습도 알림 시스템 제작하는 ‘스마트한 농업’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