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자 “반칙 없는 정치개혁! 따뜻한 서민정치” 약속
상태바
이경자 “반칙 없는 정치개혁! 따뜻한 서민정치” 약속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4.0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총선 선거운동 시작
3일 오후 6시 정의당 심상정 대표 광양 방문

이경자 정의당 국회의원 후보(순천·광양·곡성·구례을)는 2일 광양시 금호대교, 컨테이너부두 사거리 출근인사를 시작으로 본격 선거운동에 나섰다. 이 후보는 “누구나 동등하게 행복할 권리를 위해 정치에 나섰다”며 “순천·광양만권 환경문제와 노동문제를 해결하고,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안전한 지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더 나은 내일, 함께 사는 광양만권 생활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이 후보는 △동일노동 동일임금법 △위험의 외주화 방지법 △농어민기본소득지원법 △남녀고용평등지원법 △배기가스총량제 도입 확대법 제정 등을 약속했다.
 


지역별로는 광양에 중소기업 노동자를 위한 일자리연계 행복주택을 건립하고 전남 동부권 여성 및 이주민인권센터 설립을 공약했다. 곡성과 구례는 신재생에너지 자립특구를 지정하고 농산물가공유통지원센터 및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지리산권역 산림 휴양단지 및 사회적 농업 특화 단지 조성 등을 제시했다.

또 자치와 분권정신이 훼손된 국회의원 선거구를 재조정하고, 종합 병원 및 권역외상센터도 유치할 것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 후보는 “순천, 광양, 곡성, 구례의 시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세상을 위해 중단없는 정치개혁을 정정당당하게 이끌어 낼 것”이라며 “가장 보통의 영웅인 당신의 동등하게 행복할 권리를 되찾기 위해 이경자가 당신과 함께 걷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3일 오후 6시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광양을 방문, 중마동 새마을금고 사거리에서 지원유세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