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 후보 접수
상태바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 후보 접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1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20일까지 추천
여수시청
여수시청

여수시는 오는 20일까지 ‘2023년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은 여수시가 기업인의 사기를 진작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008년 시행이후 2022년까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등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인 총 70명을 발굴·선정했다.

추천 대상은 여수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체 대표 중 신청일 현재 3년 이상 기업경영 활동을 하면서 경영 및 기술혁신, 고용창출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자이다. 

추천권자는 기업 및 경제관련 기관·단체, 읍면동장이며, 단체별 1∼2명 이내로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을 발굴해 추천할 수 있다. 단, 공적 사실이 과장되지 않도록 객관성을 담보할 수 있는 사전 검증 후 추천해야 한다.

추천은 오는 20일까지 여수시 지역경제과 방문 또는 팩스(659-5816)로 하면 된다. 여수시는 접수된 후보자들에 대해 서류 및 여수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지역경제과(659-3616)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 스타기업 육성사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발전․육성자금 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며 “이번 상도 그 일환으로 관련 단체들의 많은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