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웃과 함께 '생활 안심 마스크' 만들기
상태바
가정·이웃과 함께 '생활 안심 마스크' 만들기
  • 광양참여연대
  • 승인 2020.03.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참여연대 『우리 함께해요』 범시민 캠페인 제3편

광양참여연대가 『우리 함께해요』 범시민 캠페인을 시작하며 시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위한 동참과 공감을 호소합니다.

먼저, 제1편은 『동참, 공감, 실천, 배려』를 강조한 △외출자제, 모임 연기의 '동참' △전화, SNS 등 소통하며 이웃과 함께 '공감'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의 '실천' △이웃과 함께 나누는 '배려'입니다.
 
제2편은 가수 노라조의 슈퍼맨을 개사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캠페인송』을 만들었습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부를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코로나를 다시 원점으로 돌리고자 코로나를 거꾸로 읽어 나~로코맨으로 제목을 정하고 코로나19를 물리칠 새로운 슈퍼맨이 바로 나~코로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제3편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제3편은 바로 『가정이나 이웃들과 함께 생활 안심 마스크 만들기』입니다.

나에게 배당된 마스크를 꼭 필요한 사람에게 양보하는 활동과 함께 시간적 여유가 있는 단체나 시민들이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거나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안심 마스크 만들기 범시민 캠페인을 생활 안심 마스크를 만들고 있는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합니다.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막상 만들어 보면 쉽고, 안심하고 내가 만들어 사용할 수 있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즐거움까지 더해집니다. 재봉틀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바느질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 지혜로운 방법은 이웃들과 함께 가정용이나 사업용 재봉틀이 있는 곳을 찾아 함께 만들어 사용하는 이웃사랑 실천을 추천합니다.
 
광양참여연대와 함께하는 『우리 함께해요』 범시민 캠페인 제1편, 제2편, 제3편을 우리 모두 실천하면서 코로나19를 꼭 극복하고 이겨냅시다. 감사합니다. 동영상은 네이버밴드 '광양참여연대'에서 볼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