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촌장도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박차…10월 개관
상태바
‘율촌장도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박차…10월 개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6.19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코스 18홀 규모
잔디보수 및 골프장 노면 평탄화 작업 한창

여수시는 10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율촌장도공원 파크골프장’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율촌장도공원 파크골프장’은 율촌 1산단 장도공원 내 21,218㎡ 부지에 2개 코스 18홀 규모로 국비를 포함한 5억 원이 투입돼 조성 중이다.

시는 지난해 5월 착공을 시작으로 나무이식, 잔디식재 등 1차 공사를 완료했으며, 현재는 규사도포 및 잡초제거 등 잔디보수와 골프장 노면 평탄화 작업이 한창이며 9월 완료할 예정이다. 또 골프장 운영을 위한 사무실 및 창고 등 부대시설 또한 9월 준공 예정으로 10월 개관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파크골프장 운영은 시 직영으로 추진되며, 이용료는 관련 조례 개정 등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파크골프장 조성으로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을 원활히 마무리해 10월 개관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크골프’는 공원을 이용한 골프의 게임요소를 결합한 생활스포츠로 운동장비와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고령화로 파크골프를 즐기는 인구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여수시 또한 파크골프협회가 결성됐으며, 그동안 관내에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없어 동호인의 지속적인 파크골프장 조성 요구로 사업이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